실기 2016.10.9 4번문제

제빙부하구하는 문제에서 안전율 10프로를 추가안하고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48750kcal/h×1.1을 해서 구해야할거같은데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안전율은 제빙을 하기위한 냉동기의 냉동부하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제빙부하는 제빙에 필요한 순수한 부하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만약에 냉동기의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하지 않고 제빙부하만 구하라고 하고

    안전율이 주어졌다면  질문하신대로 제빙부하에 x 1.1을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안전율은

    냉동부하에만 곱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