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6.10.9 4번문제 dmdxor06 2020년 04월 29일 10:17 공유 제빙부하구하는 문제에서 안전율 10프로를 추가안하고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48750kcal/h×1.1을 해서 구해야할거같은데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30일 01:1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안전율은 제빙을 하기위한 냉동기의 냉동부하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제빙부하는 제빙에 필요한 순수한 부하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만약에 냉동기의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하지 않고 제빙부하만 구하라고 하고 안전율이 주어졌다면 질문하신대로 제빙부하에 x 1.1을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안전율은 냉동부하에만 곱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안전율은 제빙을 하기위한 냉동기의 냉동부하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제빙부하는 제빙에 필요한 순수한 부하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만약에 냉동기의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하지 않고 제빙부하만 구하라고 하고
안전율이 주어졌다면 질문하신대로 제빙부하에 x 1.1을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는 냉동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으므로 안전율은
냉동부하에만 곱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