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9월 7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여기서 소괄호 1번의 실내풍량 구할 때 말입니다

 

왜 잠열은 제외한 현열만을 고려하는 것인가요?

 

전열부하=풍량*엔탈피 차이의 식을 세워서 푸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해설에는 현열부하만에 의한 식으로 풀이가 되어있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풍량은 현열부하 또는 전열부하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풍량은 현열부하로 구합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면 풍량계산은 현열부하고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현열부하로 구할 때와 전열부하로 계산한 값이 차이가 날 수 있는데 

    그럿은 어떤 온도점의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리합니다.

    풍량계산은 일반적으로 현열부하로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