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9월 7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kbh920413 2020년 04월 30일 09:20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여기서 소괄호 1번의 실내풍량 구할 때 말입니다 왜 잠열은 제외한 현열만을 고려하는 것인가요? 전열부하=풍량*엔탈피 차이의 식을 세워서 푸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해설에는 현열부하만에 의한 식으로 풀이가 되어있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02일 12: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풍량은 현열부하 또는 전열부하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풍량은 현열부하로 구합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면 풍량계산은 현열부하고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현열부하로 구할 때와 전열부하로 계산한 값이 차이가 날 수 있는데 그럿은 어떤 온도점의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리합니다. 풍량계산은 일반적으로 현열부하로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풍량은 현열부하 또는 전열부하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풍량은 현열부하로 구합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면 풍량계산은 현열부하고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현열부하로 구할 때와 전열부하로 계산한 값이 차이가 날 수 있는데
그럿은 어떤 온도점의 엔탈피 값이 소수점 까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정리합니다.
풍량계산은 일반적으로 현열부하로 계산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