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6년 1회 문제 7번 질문드립니다.

강사님께서 (3)냉각수량을 구할때 (2)송풍량에서 구한 Q를 가지고 계산하셨는데 (2)에서 구한 실내 송풍량은Q1=Q4=Q5가 됩니다. 그런데 Q4=Q1+Q3인데 Q4와 Q1이 같다면 Q3는 없는 값이 되는것인데, 제가보기엔 실내에서 버려지는 공기(배기)에 대한 선이 그려져 있지 않아서 그런것 같아 문제가 잘못된 것인지 알고싶어서 질의드립니다.(제생각엔 2017년 2회 문제 1번과 유사한 오류로 보입니다.) (비슷한 문제인 2016년 3회 문제 8번, 2015년 3회 문제 4번, 2014년 2회 문제 6번 등에는 전부 배기 그림 및 표시가 있습니다.)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Q1=Q4=Q5 는 잘못된 것입니다.

    Q1=Q4-Q3 입니다.

     취출구에서 취출한 풍량중에 일부는 틈새 또는 화장실 등에서 빠져나가고 Q1만큼만 

    흡입구로 리턴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Q1=Q4-Q3 인 것입니다.

    풍량관계는 2017년 2회 1번에서 배기팬이 없는 경우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