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5일 시험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실기

  • 강사명:

17년 2회 6번 문제에서 외벽체를 구할 때 참고사항에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구해주지 않는다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전도량 구할 수 있으니 구해서 플러스 해줘야 하는가 아닌가요??

유리창 부하를 구하는 소 항목이 없으면 외벽체에포함을 해줘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아닐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유리창 부하를 구하는 경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전도열량만 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합니다.

    질문하신대로 일반적으로 외벽 부하를 구할 때 창문부하를 포함합니다.

    그런데  유리창 부하를 계산하려면 일사열량과 전도열량을 구해야 하는데

    이문제에서는  차폐계수가 주어지지 않아서 일사부하를 구할 수 없으므로 

    일사부하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은  유리창 전체에 대한 부하를 구하지 말라는 의미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