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회 5번 문제 질문입니다 cococandy 2020년 05월 03일 16:44 공유 공기방식은 송풍기로 해서 공기를 이동시키고 물은 펌프를 사용하여 이동하신다 하셨는데, 팬코일 유닛방식이 전수방식인데 송풍기를 사용하지 않나요...? 송풍기가 펌프보다 동력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셨는데 팬코일 유닛방식이 유인유닛 방식보다 이송동력이 적게드는지 이해를 잘 못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04일 00:2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팬코일유닛방식은 전수방식 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기계실에서 냉,온수를 만들어 실내에 설치된 팬코일유니트로 보내주기 때문에 전 수방식입니다. 물론 실내에서는 실내공기를 팬코일유니트에 통괴시켜서 냉난방을 합니다. 그러나 기계실에서 팬코일까지 물만 보내게 되므로 전수방식인 것입니다. 교재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인유닛 방식에 사용되는 송풍기는 기계실에서 부터 실내 유니트에 보내주기 때문에 팬코일에 사용되는 송풍기 보다 훨신 용량이 큽니다. 따라서 팬코일보다 동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팬코일유닛방식은 전수방식 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기계실에서 냉,온수를 만들어 실내에 설치된 팬코일유니트로
보내주기 때문에 전 수방식입니다.
물론 실내에서는 실내공기를 팬코일유니트에 통괴시켜서 냉난방을 합니다.
그러나 기계실에서 팬코일까지 물만 보내게 되므로 전수방식인 것입니다.
교재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인유닛 방식에 사용되는 송풍기는 기계실에서 부터
실내 유니트에 보내주기 때문에 팬코일에 사용되는 송풍기 보다 훨신 용량이 큽니다.
따라서 팬코일보다 동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