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06 25 3번-(5)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문제에서 외기부하[kcal/h] 값을 계산하는데

외기량과 환기량이 각각 20%, 80%인 상황에서

외기부하량 계산해줄 때에는

전체 순환량(Q/v)이 아닌 환기량(0.8 x Q/V)에 엔탈피 차이값을 곱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를 계산할때 h3-h1으로 계산하는 경우에는 풍량은 전체풍량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1점의 외기량과 2점의 실내 환기량을 혼합하여 3점이 되기 때문에 3점의 풍량은 전체 풍량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매번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