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06 25 3번-(5) 질문입니다 kkwon1183 2020년 05월 01일 16:4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문제에서 외기부하[kcal/h] 값을 계산하는데 외기량과 환기량이 각각 20%, 80%인 상황에서 외기부하량 계산해줄 때에는 전체 순환량(Q/v)이 아닌 환기량(0.8 x Q/V)에 엔탈피 차이값을 곱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02일 13: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를 계산할때 h3-h1으로 계산하는 경우에는 풍량은 전체풍량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1점의 외기량과 2점의 실내 환기량을 혼합하여 3점이 되기 때문에 3점의 풍량은 전체 풍량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kkwon1183 2020년 05월 04일 15:56 매번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외기부하를 계산할때 h3-h1으로 계산하는 경우에는 풍량은 전체풍량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1점의 외기량과 2점의 실내 환기량을 혼합하여 3점이 되기 때문에 3점의 풍량은 전체 풍량이
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매번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