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4년 1회 6번
안녕하세요!
실기 2014년 1회 6번 문제에 질문이 있습니다.
(2)번에서 전 덕트 저항손실을 구할때요
저는 직관덕트랑 곡관덕트 손실만 덕트 손실로 보았는데
에어필터 손실, 공기도입구 손실, 공기취출구 손실도 덕트에 해당하는 손실인가요??
0
안녕하세요!
실기 2014년 1회 6번 문제에 질문이 있습니다.
(2)번에서 전 덕트 저항손실을 구할때요
저는 직관덕트랑 곡관덕트 손실만 덕트 손실로 보았는데
에어필터 손실, 공기도입구 손실, 공기취출구 손실도 덕트에 해당하는 손실인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문자적으로 보면 전 덕트 저항손실은 직관덕트랑 곡관덕트
손실만 덕트 손실로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 필터가 덕트 중간에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필터의 손실도
포함 시켜야 하며, 덕트의 흡입구와 취출구의 압력손실은 당연히 덕트 손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