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4년 1회 6번

안녕하세요!

실기 2014년 1회 6번 문제에 질문이 있습니다.

(2)번에서 전 덕트 저항손실을 구할때요

저는 직관덕트랑 곡관덕트 손실만 덕트 손실로 보았는데

에어필터 손실, 공기도입구 손실, 공기취출구 손실도 덕트에 해당하는 손실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문자적으로 보면  전 덕트 저항손실은 직관덕트랑 곡관덕트

    손실만 덕트 손실로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서 필터가 덕트 중간에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필터의 손실도

    포함 시켜야 하며, 덕트의 흡입구와 취출구의 압력손실은 당연히 덕트 손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