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실기 문제에서 온수량 혹은 순환수량이 L/min으로 주어졌을때
q=G*C*△t =r*Q*C*△t
이 공식에 L/min인 수량은 G로 보는게 맞나요, Q로 보는게 맞나요??
단위가 L/min으로 나왔을때 G로 대입을 해야할지, Q로 대입을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0
안녕하세요!
실기 문제에서 온수량 혹은 순환수량이 L/min으로 주어졌을때
q=G*C*△t =r*Q*C*△t
이 공식에 L/min인 수량은 G로 보는게 맞나요, Q로 보는게 맞나요??
단위가 L/min으로 나왔을때 G로 대입을 해야할지, Q로 대입을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q=G*C*△t 에서 G의 단위는 kg/h 입니다.
그런데 물은 1kg = 1L 입니다.
따라서 G로 풀이하고 L/h 로 값을 표시해도 됩니다.
더 정확히 하시려면 123kg/h = 123L/h 로 표시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