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 과정명: 공조냉동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안녕하세요!

 

실기 문제에서 온수량 혹은 순환수량이 L/min으로 주어졌을때

q=G*C*△t =r*Q*C*△t

이 공식에 L/min인 수량은 G로 보는게 맞나요, Q로 보는게 맞나요??

단위가 L/min으로 나왔을때 G로 대입을 해야할지, Q로 대입을 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q=G*C*△t 에서 G의 단위는 kg/h  입니다.

    그런데  물은 1kg = 1L 입니다.

    따라서 G로 풀이하고  L/h 로 값을 표시해도 됩니다.

    더 정확히 하시려면  123kg/h = 123L/h 로 표시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