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차 12번 질문입니다! zlaskgml 2020년 05월 06일 13:37 공유 안녕하세요! 12번 공기선도 그래프에서 의문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난방부하랑 qH(가열량)랑은 다른 것인가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21도~t4 만큼만 난방부하인것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07일 10:3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실내 난방부하를 의미합니다. 즉 순수한 실내에서의 손실열량 이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난방부하는 ①점과 ④점에서의 열량이 됩니다. 그림에 표시된 ④-③의 열량은 난방부하가 아니고 가열기에서 가열하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실내 난방부하를 의미합니다.
즉 순수한 실내에서의 손실열량 이라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난방부하는 ①점과 ④점에서의 열량이 됩니다.
그림에 표시된 ④-③의 열량은 난방부하가 아니고 가열기에서 가열하는 열량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