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5년 2회 10번
안녕하세요!
2015년 2회 실기 10번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외기부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외기부하 Q=G(h2-h4) 이렇게 풀면 안 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공기선도에서 보통 난방코일부하=실내부하+외기부하 이렇게 되어 있으니 해당하는 외기부하 엔탈피 차(h2-h4)를 이용해서 구하면 되는것 아닌지요 ㅠㅠ
예열부하도 외기부하 중 한 부하인 건가요?(외기부하에 포함되는 건가요?)
만약 예열부하가 없다면 외기부하=G(h2-h4) 이렇게 구해도 되는건가요?
예열부하가 있든 없든 외기량*(외기최종엔탈피-외기최초엔탈피) 이 식으로 외기부하를 구할 수 있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예열부하도 외기부하 중 한 부하입니다. (외기부하에 포함됩니다.)
2.만약 예열부하가 없다면 외기부하=G(h2-h4) 로 구해도 됩니다.
3.예열부하가 있든 없든 외기량*(외기최종엔탈피 - 외기최초엔탈피) 이 식으로 외기부하를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