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5년 2회 10번

안녕하세요!

2015년 2회 실기 10번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외기부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외기부하 Q=G(h2-h4) 이렇게 풀면 안 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공기선도에서 보통 난방코일부하=실내부하+외기부하 이렇게 되어 있으니 해당하는 외기부하 엔탈피 차(h2-h4)를 이용해서 구하면 되는것 아닌지요 ㅠㅠ

예열부하도 외기부하 중 한 부하인 건가요?(외기부하에 포함되는 건가요?)

만약 예열부하가 없다면 외기부하=G(h2-h4) 이렇게 구해도 되는건가요?

예열부하가 있든 없든 외기량*(외기최종엔탈피-외기최초엔탈피) 이 식으로 외기부하를 구할 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예열부하도 외기부하 중 한 부하입니다. (외기부하에 포함됩니다.)

    2.만약 예열부하가 없다면 외기부하=G(h2-h4) 로 구해도 됩니다.

    3.예열부하가 있든 없든 외기량*(외기최종엔탈피 - 외기최초엔탈피) 이 식으로 외기부하를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