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차 문제 3-(2)번 질문있습니다!

19년 1회차 3.(2)번에서

q=GC(t2-t1)을 사용하여 문제를 푸는데 

q=KA(t2-t1)로 문제를 풀면 안되는 건가요??

3.(1)번에서 구한 열관류율K를 이용해 문제를 푸는 것으로 이해하고 풀이해보았는데 풀이와 달라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q=GC(t2-t1) 과  q=KA(t2-t1)  에서 (t2-t1) 는 다른 값입니다.

    q=KA(응축수의 평균온도 - 냉매의 응축온도) 입니다.

    따라서 q=KA(t2-t1) 로는 냉각수 출구온도를 구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