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차 문제 3-(2)번 질문있습니다! zlaskgml 2020년 05월 05일 02:11 공유 19년 1회차 3.(2)번에서 q=GC(t2-t1)을 사용하여 문제를 푸는데 q=KA(t2-t1)로 문제를 풀면 안되는 건가요?? 3.(1)번에서 구한 열관류율K를 이용해 문제를 푸는 것으로 이해하고 풀이해보았는데 풀이와 달라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06일 11: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q=GC(t2-t1) 과 q=KA(t2-t1) 에서 (t2-t1) 는 다른 값입니다. q=KA(응축수의 평균온도 - 냉매의 응축온도) 입니다. 따라서 q=KA(t2-t1) 로는 냉각수 출구온도를 구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q=GC(t2-t1) 과 q=KA(t2-t1) 에서 (t2-t1) 는 다른 값입니다.
q=KA(응축수의 평균온도 - 냉매의 응축온도) 입니다.
따라서 q=KA(t2-t1) 로는 냉각수 출구온도를 구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