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3년도 10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선생님 저 빨간색 동그라미친 i2'를 i2로 계산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나요? 꼭 실제엔탈피인 i2'를 사용해서 구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시험에서 i2'를 생각못하고 i2로 계산할까봐 여쭙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압축효율이 주어졌다는 것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한 실제 냉매량을 구하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i2'를 i2로 계산하면 감점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출제자는 수험생이 압축효율를 적용하는지 아닌지를 보려고 출제 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