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4일 2번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2015.10.4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5년도 3회차 2번 (1) 문제 질문드립니다.  열량을 구하는 식은 q = GC△t = rQC△t 인데 여기서 유량을 L/min으로 주어졌으니 G라고 풀어야하지 않나요? 예를들어 2017년 10월 차수의 3번문제에서 순환수량 300L/min으로 주어지자 문제풀이에서 q = GC△t 공식을 이용했는데 이곳에서는 같은 L/min임에도 rQC△t 공식을 이용한것이 차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물에 대하여 공식을 적용할 때는  물 1kg = 1L  이기 때문에  G에 바로 유량의 단위인 L 값을 대입해도

    되지만 이 문제처럼 비중량이  1kg/L 이 아닌 브라인의 경우는 G에 바로 유량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유사한 문제 풀이 강의에서도 물은 Ikg 이 1L  이기 때문에  X kg/min 을 X L/min 으로 쓸수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