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4일 2번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2015.10.4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5년도 3회차 2번 (1) 문제 질문드립니다. 열량을 구하는 식은 q = GC△t = rQC△t 인데 여기서 유량을 L/min으로 주어졌으니 G라고 풀어야하지 않나요? 예를들어 2017년 10월 차수의 3번문제에서 순환수량 300L/min으로 주어지자 문제풀이에서 q = GC△t 공식을 이용했는데 이곳에서는 같은 L/min임에도 rQC△t 공식을 이용한것이 차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물에 대하여 공식을 적용할 때는 물 1kg = 1L 이기 때문에 G에 바로 유량의 단위인 L 값을 대입해도
되지만 이 문제처럼 비중량이 1kg/L 이 아닌 브라인의 경우는 G에 바로 유량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유사한 문제 풀이 강의에서도 물은 Ikg 이 1L 이기 때문에 X kg/min 을 X L/min 으로 쓸수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