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문제2 protoss27 2020년 05월 07일 15:1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재 08년도 1회차 문제2번 질문드립니다 2번 코일의 열수 계산시 습윤계수가 조건에 주어지지 않았는데 적용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대게 다른 문제 계산시엔 습윤계수가 주어지지 않았을 경우 생략하는 경우가 많아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08일 04:3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습윤계수가 주어지지 않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교재에서 습윤계수를 1.0으로 쓴 것은 냉각코일 열수 식에 습윤계수 항이 있어서 1.0으로 적용한 것인데 1.0은 적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의미 입니다. 따라서 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적용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1.0으로 적용해도 감점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습윤계수가 주어지지 않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교재에서 습윤계수를 1.0으로 쓴 것은 냉각코일 열수 식에 습윤계수 항이 있어서
1.0으로 적용한 것인데 1.0은 적용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의미 입니다.
따라서 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적용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1.0으로 적용해도 감점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