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4.27 4번 질문
-
과정명: 이패스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편
-
강사명: 임재기
제목문항의 질문있습니다.
1. 4번 응축부하를 구하라는 질문에서,
1) 어떻게 이론응축부하가 아닌 실제응축부하를 묻는 것을 알아차리는지
2) 구할 때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같다고 하셨는데 왜 같은건지,
3) 왜 실제응축부하를 구할때 압축효율만 고려하고 기계효율은 고려 안하는지,
4) 실제응축부하=냉동부하+실제압축부하로 구하면 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5번 성적계수를 구하라는 질문에서,
1) 어떻게 이론성적계수가 아닌 실제성적계수를 묻는 것을 알아차리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이론 응축부하를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고, 압축기의 압축효율이 주어졌기때문에
실제 응축부하를 구하라는 것으로 판단 한 것입니다.
2.압축효율 x 기계효율 = 0.73로 주어졌기 때문에 각각의 값을 알 수없습니다.
따라서 서로 같다고 보아야 문제를 풀 수 있어서 같다고 본 것입니다.
3.기계효율은 응축부하에 간여 하지 않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4.만약 질문하진 실제 압축부하가 기계효율이 포함된 압축부하 라면, 이것은 실제 압축부하가 아니고
압축기의 실제 소요동력 이기 때문에 실제응축부하=냉동부하+실제 압축기소요동력이 되므로
이렇게 풀면 안됩니다. 그렇면 기계효율만큼 응축부하가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5. 이것도 이론 성적계수를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고,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실제 성적계수를 구하라는 것으로 판단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