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4.27 4번 질문

 

 

  • 과정명: 이패스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편

  • 강사명: 임재기

제목문항의 질문있습니다.

 

1. 4번 응축부하를 구하라는 질문에서,

1) 어떻게 이론응축부하가 아닌 실제응축부하를 묻는 것을 알아차리는지

2) 구할 때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같다고 하셨는데 왜 같은건지,

3) 왜 실제응축부하를 구할때 압축효율만 고려하고 기계효율은 고려 안하는지,

4) 실제응축부하=냉동부하+실제압축부하로 구하면 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5번 성적계수를 구하라는 질문에서,

1) 어떻게 이론성적계수가 아닌 실제성적계수를 묻는 것을 알아차리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이론 응축부하를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고, 압축기의 압축효율이 주어졌기때문에

    실제 응축부하를 구하라는 것으로 판단 한 것입니다.

    2.압축효율 x 기계효율 = 0.73로 주어졌기 때문에 각각의 값을 알 수없습니다.

    따라서 서로 같다고 보아야 문제를 풀 수 있어서 같다고 본 것입니다.

    3.기계효율은 응축부하에 간여 하지 않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4.만약 질문하진 실제 압축부하가 기계효율이 포함된 압축부하 라면,  이것은 실제 압축부하가 아니고

    압축기의 실제 소요동력 이기 때문에  실제응축부하=냉동부하+실제 압축기소요동력이 되므로 

    이렇게 풀면 안됩니다. 그렇면 기계효율만큼 응축부하가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5. 이것도 이론 성적계수를 구하라고 되어있지 않고,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주어졌기 때문에

    실제 성적계수를 구하라는 것으로 판단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