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과년도 2015년 10월 4번
t5의 냉각기 후의 온도를 구할때
qcc= G x cp x 온도차 로는 구할 수 없는건지 냉각기에서는 엔탈피를 구하고 재열기에서 온도를 구했는지에 대하여 문의 드립니다.
0
t5의 냉각기 후의 온도를 구할때
qcc= G x cp x 온도차 로는 구할 수 없는건지 냉각기에서는 엔탈피를 구하고 재열기에서 온도를 구했는지에 대하여 문의 드립니다.
댓글
답변드립니다.
풀이의 공기선도를 보시면 냉각기 과정에서 공기는 4점에서 5점으로 현열과 잠열이 변합니다.
따라서 현열부하 식인 qcc= G x cp x 온도차 로 구할 수 없습니다.
재열기의 경우는 잠열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온도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차로 구해도 되기 때문에
온도차로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