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4 04 25 문제 7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배관지름을 구하기 위해 유량을 구하는 과정에서 저는 코일에 흐르는 냉각수의 상변화가 없으므로 현열로 유량을 구해준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틀린것 같은데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온수코일로서 냉방이 아닌 난방을 한다면 유량을 구할때
  • 현열로만 구하는것이 맞는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냉각수는 현열로 총 부하를 감당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감당해야 하는 총부하는 공기의 부하입니다.

    즉 공기의 총부하(현열+잠열)을 냉각수의 현열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