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4 04 25 문제 7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배관지름을 구하기 위해 유량을 구하는 과정에서 저는 코일에 흐르는 냉각수의 상변화가 없으므로 현열로 유량을 구해준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틀린것 같은데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온수코일로서 냉방이 아닌 난방을 한다면 유량을 구할때
- 현열로만 구하는것이 맞는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냉각수는 현열로 총 부하를 감당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감당해야 하는 총부하는 공기의 부하입니다.
즉 공기의 총부하(현열+잠열)을 냉각수의 현열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