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도 4월 문제 13번 질문입니다. lmj2859 2020년 05월 10일 04:40 공유 풀이에서흡수기 열량을 계산할 때 열 평형식이 Qa + Gh2 = (G-Gv)h8 + Gvh1'라고 적혀있는데요. h8은 열교환기를 막 빠져나간 상태고 h6은 막 흡수기로 분사된 진한 용액이니 h8 대신 h6을 써야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 h8을 써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0일 13:2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h6과 h8은 모두 진한 용액이 맞습니다. 그런데 h6은 흡수기에 들어가면서 온도가 내려간 상태이기 때문에 h6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열평형식은 흡수기로 들어가는 에너지와 흡수기에서 나오는 에너지로 식을 세워야 합니다. h6은 이미 흡수기 내에 있는 것이며, 흡수기로 들어가는 것은 h8인 것입니다. 따라서 h8을 써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h6과 h8은 모두 진한 용액이 맞습니다.
그런데 h6은 흡수기에 들어가면서 온도가 내려간 상태이기 때문에 h6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열평형식은 흡수기로 들어가는 에너지와 흡수기에서 나오는 에너지로 식을 세워야 합니다.
h6은 이미 흡수기 내에 있는 것이며, 흡수기로 들어가는 것은 h8인 것입니다.
따라서 h8을 써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