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회차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4년 2회차 문제4번에서 소요냉방풍량을 구할때 냉방이니깐 현열+잠열 로 해서 풀어야하는거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벼드립니다.

    냉방인 경우는 일반적으로  냉각코일을 통과 하면서 현열과 잠열이 변한다는 것이지

    소요풍량을 구할 때 현열+ 잠열로 구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리고  냉각코일을 통과한다고 항상 잠열의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잠열변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내풍량을 온도차로 구할때는 현열부하로 구하고 엔탈피차로 구할 때는 현열+잠열 부하로

    구하면 됩니다. 그러나  온도차에 의한  현열부하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계산 방법입니다.

    온도차로 구 할수 없는 경우에는 전열부하에 의한 엔탈피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