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8일 3번 & 2010년 4월 18일 2번 문제비교문의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1. 08년 9월 28일 3번 문제에서 주어진 난방부하를 실내현열부하로 보고 풀이하셨습니다. 즉, 난방부하는 코일부하가 아닌 것으로 가정하셨죠.
반면, 10년 4월 18일 2번 문제에서 주어진 난방용량을 코일부하로 보고 풀이하셨습니다.
1) 위와 같은 가정들은 코일 출구온도를 구할 때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왜 08년도에선 난방부하를 실내(현열)부하로 보고 10년도에선 난방용량을 코일부하로 보고 풀이하셨나요?
하나로 통일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08년도 문제에는 난방부하 이므로 실내부하로 보는 것이 타당하고
10년도 문제에는 난방용량 이므로 기기의 용량으로 보는 것이 타당합니다.
난방부하와 난방용량은 다른 의미입니다.
항상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일반적으로 용량은 기기의 용량을 나타낼 때 많이 사용되는 용어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