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회차 문제8 yunsongi 2020년 05월 10일 13:1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질문있습니다. 풀이에서 실양정 1.5mAq라고 나와있는데 순환펌프일 경우에는 실양정이 0아닌가요? 문제의 그림에는 냉각수 펌프라고 나와있고, 문제에는 냉각수 순환펌프라고 나와있는데 그럼 순환펌프가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0일 13:4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실양정이 0이 되려면 순환하는 물이 끊기지 않고 연결 되어있어야 하는데 냉각탑의 경우는 물이 끊겨 있습니다. 따라서 실양정이 있는 것입니다. 수면에서 부터 최상부의 배관높이 까지 1.5m가 실양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실양정이 0이 되려면 순환하는 물이 끊기지 않고 연결 되어있어야 하는데
냉각탑의 경우는 물이 끊겨 있습니다. 따라서 실양정이 있는 것입니다.
수면에서 부터 최상부의 배관높이 까지 1.5m가 실양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