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회차 문제8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질문있습니다.

풀이에서 실양정 1.5mAq라고 나와있는데 순환펌프일 경우에는 실양정이 0아닌가요?

문제의 그림에는 냉각수 펌프라고 나와있고, 문제에는 냉각수 순환펌프라고 나와있는데 그럼 순환펌프가 아닌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실양정이 0이 되려면  순환하는 물이 끊기지 않고 연결 되어있어야 하는데 

    냉각탑의 경우는 물이 끊겨 있습니다. 따라서 실양정이 있는 것입니다.

    수면에서 부터  최상부의 배관높이 까지 1.5m가 실양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