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2 09 29 2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 문제에서 Gl x (h8 - h4) = Gr x (h8 - h3) 이라고 풀이에 되어있는데 열평형식이 잘 이해가지 않습니다.  왜 h8-h4 , h8- h3인지가 잘 이해가 않가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팽창밸브 통과후의 액냉매량을 구하는 것은 열평형식으로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한 직후 냉매의 상태는 3점입니다. 

    3점의 냉매 = 냉매액 + 냉매가스   입니다.  이중에서

    냉매액의 비율 = (h8 - h3) / (h8 - h4)  이며

    냉매가스의 비율 = (h3 - h4) / (h8 - h4) 입니다.  따라서

    액냉매량 =  전체냉매량 x  냉매액량 비율  입니다.

     즉,  GL =  Gr x  (h8 - h3) / (h8 - h4)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