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2 09 29 2번입니다 anothermin2 2020년 05월 11일 01:2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 문제에서 Gl x (h8 - h4) = Gr x (h8 - h3) 이라고 풀이에 되어있는데 열평형식이 잘 이해가지 않습니다. 왜 h8-h4 , h8- h3인지가 잘 이해가 않가네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1일 12:11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팽창밸브 통과후의 액냉매량을 구하는 것은 열평형식으로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한 직후 냉매의 상태는 3점입니다. 3점의 냉매 = 냉매액 + 냉매가스 입니다. 이중에서 냉매액의 비율 = (h8 - h3) / (h8 - h4) 이며 냉매가스의 비율 = (h3 - h4) / (h8 - h4) 입니다. 따라서 액냉매량 = 전체냉매량 x 냉매액량 비율 입니다. 즉, GL = Gr x (h8 - h3) / (h8 - h4)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팽창밸브 통과후의 액냉매량을 구하는 것은 열평형식으로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팽창밸브를 통과한 직후 냉매의 상태는 3점입니다.
3점의 냉매 = 냉매액 + 냉매가스 입니다. 이중에서
냉매액의 비율 = (h8 - h3) / (h8 - h4) 이며
냉매가스의 비율 = (h3 - h4) / (h8 - h4) 입니다. 따라서
액냉매량 = 전체냉매량 x 냉매액량 비율 입니다.
즉, GL = Gr x (h8 - h3) / (h8 - h4)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