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4월 3번과 4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문제3번)

변풍량 방식으로 송풍량 Q=9974.75 m^3/h 까지 구했습니다.

그런데 이 송풍량은 5개의 존을 모두 커버하는 송풍량 아닌가요?

4-3번 문제 풀이에는 취출구 하나당 송풍량이 9974.75 m^3/h로 되어있어서 4-2에서 구한 송풍량이 취출구 하나당 송풍량인지 공조기가 감당해야 하는 5개존을 합친 실내의 송풍량인지 햇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문제4번)

이 냉동사이클의 총냉매량 1kg/h인 것은 어디서 단서를 잡을 수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문제의 각 존과 아래 덕트의 각 취출구와는 별개입니다.

    즉 각 취출구에 송풍량 Q=9974.75 m^3/h를 보내 주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2. 2020년 교재에 1kg을 구하는 과정을 올려 놓았습니다.

    몰리엘선도에서 6점의 냉매비율 GG/ GL  = (h6 - h8) / (h7 - h6) 에서

    GG = GL x (h6 - h8) / (h7 - h6)   이고   총냉매량 G = GL + GG

    ∴ G = GL + GL x (h6 - h8) / (h7 - h6)  =  GL x [ 1+  (h6 - h8) / (h7 - h6) ]  

           = 0.0654 x [1+ (143 - 93) / (146.5 - 143)] = 0.999 ≒ 1.0kg/h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