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4월 3번과 4번 문제 질문있습니다.
문제3번)
변풍량 방식으로 송풍량 Q=9974.75 m^3/h 까지 구했습니다.
그런데 이 송풍량은 5개의 존을 모두 커버하는 송풍량 아닌가요?
4-3번 문제 풀이에는 취출구 하나당 송풍량이 9974.75 m^3/h로 되어있어서 4-2에서 구한 송풍량이 취출구 하나당 송풍량인지 공조기가 감당해야 하는 5개존을 합친 실내의 송풍량인지 햇갈려서 질문드립니다.
문제4번)
이 냉동사이클의 총냉매량 1kg/h인 것은 어디서 단서를 잡을 수 있을까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문제의 각 존과 아래 덕트의 각 취출구와는 별개입니다.
즉 각 취출구에 송풍량 Q=9974.75 m^3/h를 보내 주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2. 2020년 교재에 1kg을 구하는 과정을 올려 놓았습니다.
몰리엘선도에서 6점의 냉매비율 GG/ GL = (h6 - h8) / (h7 - h6) 에서
GG = GL x (h6 - h8) / (h7 - h6) 이고 총냉매량 G = GL + GG
∴ G = GL + GL x (h6 - h8) / (h7 - h6) = GL x [ 1+ (h6 - h8) / (h7 - h6) ]
= 0.0654 x [1+ (143 - 93) / (146.5 - 143)] = 0.999 ≒ 1.0kg/h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