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12번 질문드립니다

냉각코일 최대부하를 이용하여 배관의 수량을 구할때 gct를 이용햇는데 현열값이 아닌 전열값에서 수량을 찾는 이유가 뭔가요? gct는 현열부하만 나오는 값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현열부하+잠열부하를  냉각수(물)의 온도차로 감당해야 하는데  

    냉각수의 온도차로  감당한 공기의 열량은 공기의 현열량+잠열량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