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12번 질문드립니다 cococandy 2020년 05월 13일 04:09 공유 냉각코일 최대부하를 이용하여 배관의 수량을 구할때 gct를 이용햇는데 현열값이 아닌 전열값에서 수량을 찾는 이유가 뭔가요? gct는 현열부하만 나오는 값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3일 14:55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현열부하+잠열부하를 냉각수(물)의 온도차로 감당해야 하는데 냉각수의 온도차로 감당한 공기의 열량은 공기의 현열량+잠열량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공기의 현열부하+잠열부하를 냉각수(물)의 온도차로 감당해야 하는데
냉각수의 온도차로 감당한 공기의 열량은 공기의 현열량+잠열량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