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회 2번 실기

 

 

  • 과정명: 

  • 강사명: 

안녕하세요 강사님

만액식 증발기 문제 2009년 3회 2번 문제를 2010년 1회 6번 문제와 비교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2010년도 문제에선 Qe를 구할때 저압 수액기에서 나눠진 액체 Ge와 증발기 전후 엔탈피인 (h8-h7)를 곱하여 구하였는데,

2009년도 문제에선 왜 이와 같이 나눠진 액체를 고려하지 않고 저단냉매량Gl 로 구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엔탈피도 (h1-h7)이 아닌 (h1-h6)을 곱하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2010년도 문제는 증발로 들어가는 냉매 액량을 구할 수 밖에 없어  증발로 들어가 냉매액량으로

    증발열량을 구한 것입니다.

    2009년도 문제는 궂이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 량을 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직접 구한 것입니다.

    증발기로 들어가서 증발하는 냉매액량을 구해서 증발열량을 계산 해도 됩니다.

    증발기로 들어가는 냉매액량 =  GL x (h1 - h6) / (h1 - h7)  

    증발기의 증발열량 = GL x (h1 - h6) / (h1 - h7)   x  (h1 - h7)  = GL x (h1 - h6)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