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회차 문제에서 전열량 공식 관련 질문

17년 1회차 문제의 1번 문제는 전열량 q_T=GC델타t 공식으로 풀었잖아요. 근데 문제 문제7~9 번 강의에서는 마지막에 전열량 q_t=r(감마)QC델타t 로 하지 말라고 하시잖아요. 같은 전열량인데 왜 문제 1에서는 저 공식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7년 1회 문제는  공기의 전열량을  냉각수의 온도로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공가의 전열량 q_T=GC델타t 공식으로 풀수 있습니다.  이때 GC델타t 는냉각수의 현열량 이며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GC델타t 에서 G는 물의 중량입니다.

    2. 문제 9번의 경우 GC델타t 공식의 값은 공기의 현열량 값 입니다.

     G가 공기의 중량 이기때문에  GC델타t 공식으로  전열량을 계산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