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1회차 문제에서 전열량 공식 관련 질문 mjpower0522 2020년 05월 13일 15:59 공유 17년 1회차 문제의 1번 문제는 전열량 q_T=GC델타t 공식으로 풀었잖아요. 근데 문제 문제7~9 번 강의에서는 마지막에 전열량 q_t=r(감마)QC델타t 로 하지 말라고 하시잖아요. 같은 전열량인데 왜 문제 1에서는 저 공식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3일 16:2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17년 1회 문제는 공기의 전열량을 냉각수의 온도로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공가의 전열량 q_T=GC델타t 공식으로 풀수 있습니다. 이때 GC델타t 는냉각수의 현열량 이며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GC델타t 에서 G는 물의 중량입니다. 2. 문제 9번의 경우 GC델타t 공식의 값은 공기의 현열량 값 입니다. G가 공기의 중량 이기때문에 GC델타t 공식으로 전열량을 계산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17년 1회 문제는 공기의 전열량을 냉각수의 온도로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공가의 전열량 q_T=GC델타t 공식으로 풀수 있습니다. 이때 GC델타t 는냉각수의 현열량 이며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GC델타t 에서 G는 물의 중량입니다.
2. 문제 9번의 경우 GC델타t 공식의 값은 공기의 현열량 값 입니다.
G가 공기의 중량 이기때문에 GC델타t 공식으로 전열량을 계산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