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7월 9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증발되는 냉각수량 구할 때, 증발되는 냉각수량x증발잠열= 응축열량인게 단위는 맞아서 알겠는데 왜 이런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응축부하를 냉각수의 증발로 100% 감당하게 된다고 보고  문제를 풀 수 밖에 없습니다.

    주어진 조건에 냉각수량이 주어지고  냉각수 온도에 의해 일부 응축부하가 감당되고

    나머지 응축부하는 냉각수의 증발열로 감당하게 된다고 하는 설명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응축부하 전체를 냉가수의 증발로 감당한다고 보고 문제를 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잭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