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7월 9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lmj2859 2020년 05월 13일 16:08 공유 증발되는 냉각수량 구할 때, 증발되는 냉각수량x증발잠열= 응축열량인게 단위는 맞아서 알겠는데 왜 이런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3일 16:37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응축부하를 냉각수의 증발로 100% 감당하게 된다고 보고 문제를 풀 수 밖에 없습니다. 주어진 조건에 냉각수량이 주어지고 냉각수 온도에 의해 일부 응축부하가 감당되고 나머지 응축부하는 냉각수의 증발열로 감당하게 된다고 하는 설명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응축부하 전체를 냉가수의 증발로 감당한다고 보고 문제를 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잭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응축부하를 냉각수의 증발로 100% 감당하게 된다고 보고 문제를 풀 수 밖에 없습니다.
주어진 조건에 냉각수량이 주어지고 냉각수 온도에 의해 일부 응축부하가 감당되고
나머지 응축부하는 냉각수의 증발열로 감당하게 된다고 하는 설명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응축부하 전체를 냉가수의 증발로 감당한다고 보고 문제를 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잭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