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7일 문제3 dlftjr6 2020년 05월 14일 12:1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16년 4월 17일 문제3번에서 기기냉동부하를 구할때 사용시간/24시간을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참고에 설명해주셨는데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5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4일 12: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냉장고는 전체 부하를 24시간 동안에 온도를 떨어뜨리면 되는 것입니다. 발생된 부하가 몇시간동안에 발생했든지 간에 이 부하를 24시간 동안에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4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dlftjr6 2020년 05월 14일 15:19 강사님 그러면 제빙시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할때에는 제빙시 24시간을 고려하지 않나요? 0 imjaeki 2020년 05월 15일 02:14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제빙도 24시간을 고려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dlftjr6 2020년 05월 15일 03:18 그런데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제빙부하는 1일 생산가능한 얼음량에서 얼음을 얼리는 시간을 나누어서 구하고 냉동부하는 그 제빙부하에 기기부하를 고려해서 풀이되어있습니다 그럼 24시간을 어떻게 반영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생각에는 냉동부하가 24시간을 고려해야 한다면 제빙부하를 구한것에서 제빙시간/24를 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제빙시간만 나누어서 답을 구하게되어 위의 문제와 함께 생각하니 더 어려워집니다... 0 imjaeki 2020년 05월 15일 04:0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제빙을 위한 냉동부하를 계산할 때 기기부하와 기타 부하는 시간당 부하를 구하여 제빙부하(시간당 제빙부하)에 더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냉장고는 전체 부하를 24시간 동안에 온도를 떨어뜨리면 되는 것입니다.
발생된 부하가 몇시간동안에 발생했든지 간에 이 부하를 24시간 동안에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4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강사님 그러면 제빙시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할때에는
제빙시 24시간을 고려하지 않나요?
답변드립니다.
제빙도 24시간을 고려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그런데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제빙부하는 1일 생산가능한 얼음량에서 얼음을 얼리는 시간을 나누어서 구하고
냉동부하는 그 제빙부하에 기기부하를 고려해서 풀이되어있습니다
그럼 24시간을 어떻게 반영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생각에는 냉동부하가 24시간을 고려해야 한다면 제빙부하를 구한것에서 제빙시간/24를 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제빙시간만 나누어서 답을 구하게되어 위의 문제와 함께 생각하니 더 어려워집니다...
답변드립니다.
제빙을 위한 냉동부하를 계산할 때 기기부하와 기타 부하는 시간당 부하를 구하여
제빙부하(시간당 제빙부하)에 더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