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7일 문제3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16년 4월 17일 문제3번에서 기기냉동부하를 구할때

사용시간/24시간을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참고에 설명해주셨는데 이해를 잘 못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5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냉장고는 전체 부하를 24시간 동안에 온도를 떨어뜨리면 되는 것입니다.

    발생된 부하가 몇시간동안에 발생했든지 간에  이 부하를 24시간 동안에 감당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24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강사님 그러면 제빙시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할때에는

    제빙시 24시간을 고려하지 않나요?

    0
  • 답변드립니다.

    제빙도 24시간을 고려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그런데 제빙부하와 냉동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제빙부하는 1일 생산가능한 얼음량에서 얼음을 얼리는 시간을 나누어서 구하고
    냉동부하는 그 제빙부하에 기기부하를 고려해서 풀이되어있습니다
    그럼 24시간을 어떻게 반영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생각에는 냉동부하가 24시간을 고려해야 한다면 제빙부하를 구한것에서 제빙시간/24를 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제빙시간만 나누어서 답을 구하게되어 위의 문제와 함께 생각하니 더 어려워집니다...

    0
  • 답변드립니다.

    제빙을 위한 냉동부하를  계산할 때 기기부하와 기타 부하는 시간당 부하를 구하여 

    제빙부하(시간당 제빙부하)에 더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