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5일 문제1번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
  • 안녕하세요 문제 1번 참고에서 급기량으로 환기온도를 구한다 (5000과 3000)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 혹시 원리를 알수 있을까요 이해를 하고 싶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배기 송풍기가 있기 때문에 배기 송풍기에서 외기량 만큼 1500m3/h를 배기 한다고 보아야 하므로

    A실과 B실에서 환기되는 량은  급기량과 같은 5000 과 3000 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의 아래 그림처럼 만약 배기 송풍기가 없고 환기송풍기만 있다든지 아니면 송풍기가 아주 없다면

    환기량은 문제에서 주어진 환기량 만큼(4000과 2500)만  A실과 B실에서 나오고  급기량과 환기량의

    차이만큼(1000과 500)은 실내에 있는 화장실 등에서 배출한 것으로 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