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4일 9번 ra9562 2020년 05월 16일 01:14 공유 이 문제는 난방일때의 부하를 구하는 문제인데, 냉방일때는 유리 부하를 구할때 열관류율*면적*실내외온도차 밖에 해주지 않았는데 난방일때는 유리 부하를 구할때 열관류율*면적*실내외온도차*방위계수를 해주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6일 11:40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겨울철에 방위에따라 바람의 영향과 일사의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난방부하는 겨울철에 방위에따라 바람의 영향과 일사의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