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실기 13년도 1회차 3번 문제 문의 kkwon1183 2020년 05월 16일 12:5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에서 기기손실 마찰값을 계산할 때 두 값을 모두 더해주는 것이 아니라 리턴 덕트 저항과 외기 덕트 저항 중 큰 값만을 더해주는 이유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7일 04:3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덕트 및 배관이 병렬연결된 경우에는 둘중 마찰손실이 큰 것을 적용하면 작은 것은 큰 마찰손실로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쪽만 적용하면 됩니다. 이 문제는 리턴과 외기덕트가 같기 때문에 하나만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덕트 및 배관이 병렬연결된 경우에는 둘중 마찰손실이 큰 것을 적용하면
작은 것은 큰 마찰손실로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쪽만 적용하면 됩니다.
이 문제는 리턴과 외기덕트가 같기 때문에 하나만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