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실기 13년도 1회차 3번 문제 문의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에서 기기손실 마찰값을 계산할 때

두 값을 모두 더해주는 것이 아니라

리턴 덕트 저항과 외기 덕트 저항 중

큰 값만을 더해주는 이유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덕트 및 배관이 병렬연결된 경우에는 둘중 마찰손실이 큰 것을 적용하면

    작은 것은 큰 마찰손실로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쪽만 적용하면 됩니다.

    이 문제는 리턴과 외기덕트가 같기 때문에 하나만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