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2일 문제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12년 4월 문제 1번 흡수식 냉동장치 증발기
(2) 응축기 흡수기 열량을 구하시오 에서 질문 있습니다.
보통 열량은 단위를 kcal/kg를 쓰는데 이 문제에서는 답을 kcal/h로 구하는 것으로 배웠습니다.
1. 응축기 열량을 간단히 h1'-h3로 구하여 kcal/kg 단위로 나타 낸다면 틀린것이 되는 것인지
틀렸다면 왜 틀린것인지 궁금합니다.
2. 그럼 다른 유형의 문제에서 답의 단위를 알려주지 않고 OO의 열량을 구하시오 라고 나온다면
kcal/kg로 구해야하는지 kcal/h로 구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답변드립니다.
1. 이문제에서는 증발기가 1RT의 능력을 갖도록 한다고 했습니다.
1RT는 3320kcal/h 이기 때문에 응축기, 흡수기열량도 kcal/h가 되는 것입니다.
2. 다른 유형의 문제에서도 무엇이 주어졌느지를 보셔야 합니다.
만약 냉매 1kg에 대하여 열량을 구하라고 했다면 응축기, 증발기 열량의 단위는 kcal/kg 이되고
어떤 열량이 kcal/h로 또는 RT로 주어지면 응축기 ,흡수기 열량의 단위는 kcal/h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