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2일 문제1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세요

 

2012년 4월 문제 1번 흡수식 냉동장치 증발기

(2) 응축기 흡수기 열량을 구하시오 에서 질문 있습니다.

보통 열량은 단위를 kcal/kg를 쓰는데 이 문제에서는 답을 kcal/h로 구하는 것으로 배웠습니다.

 

1. 응축기 열량을 간단히 h1'-h3로 구하여 kcal/kg 단위로 나타 낸다면 틀린것이 되는 것인지

    틀렸다면 왜 틀린것인지 궁금합니다.

2. 그럼 다른 유형의 문제에서 답의 단위를 알려주지 않고 OO의 열량을 구하시오 라고 나온다면

    kcal/kg로 구해야하는지 kcal/h로 구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이문제에서는 증발기가 1RT의 능력을 갖도록 한다고 했습니다.

    1RT는 3320kcal/h 이기 때문에 응축기, 흡수기열량도 kcal/h가 되는 것입니다.

    2. 다른 유형의 문제에서도 무엇이 주어졌느지를 보셔야 합니다.

    만약 냉매 1kg에 대하여 열량을 구하라고 했다면 응축기, 증발기 열량의 단위는 kcal/kg 이되고

    어떤 열량이 kcal/h로 또는 RT로  주어지면  응축기 ,흡수기 열량의 단위는  kcal/h 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