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4년도 1회 2번문제 질문있습니다.


2번문제에서 Tm 즉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하는 과정에서 저는 필기시험 때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하던 공식을 사용하여 풀었더니 Tm의 값의 부호가 반대로 나왔습니다.
제가 사용한 식을 쓰면 안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
0


2번문제에서 Tm 즉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하는 과정에서 저는 필기시험 때 산술평균온도차를 구하던 공식을 사용하여 풀었더니 Tm의 값의 부호가 반대로 나왔습니다.
제가 사용한 식을 쓰면 안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마다 tc, tw1, tw2가 다릅니다.
공식을 외울때 그림도 함께 외우셔야 합니다.
질문하신 공식의 경우는 tc의 온도가 높은 경우 입니다.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tw1, tw2의 온도가 높기 때문에 (tw1+tw2) / 2 - tc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