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도 7월 1번 문제 질문입니다.

1)

이 문제가 콤파운드 압축기가 아니라 일반적인 압축기를 2개 쓰는 2단 압축 1단 팽창의 왕복동식 냉동 사이클이라면 실제소요동력을 구해줄 때 Gl(h2-h1) 저단 이론 소요동력은 저단 압축,기계효율로 나눠주고 Gh(h4-h3) 고단 이론 소요동력을 고단 압축,기계효율로 나눠주고 두 값을 더해주면 되나요?

정리하자면 콤파운드 압축기가 아닌 2단 압축 사이클에서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는 식이 아래와 같이 성립하는지 궁금합니다.

실제소요동력=Gl(h2-h1)/(저단기계효율X저단압축효율) +Gh(h4-h3)/(고단기계효율X고단압축효율)

 

2)

이 문제에서 실제 소요동력에서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을 한 번만 나눠주는건 콤파운드 압축기 즉, 한 개의 압축기만 사용해서라고 생각하는데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하신대로 하면 됩니다.

    2.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을 한 번만 나눠줬지만  1번 질문에서 각각 구하여 더한 것과 같은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