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 06 25 1번 과 2012 04 22 9번 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017년 문제에서는 Tab 를 구하는데 있어 환기량이 아닌 급기량 5000 x 27.43 + 3000 x 25.69 / 8000 으로 해주었는데
  • 2012년 문제에서는 환기량인 2500 x 26.57 + 1500 x 23.68 / 4000 으로 해주었습니다. 둘사이의 차이가 무엇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2017년 참고에서  위에 그림이 2017년 문제의 개념도 이고,

    아래 그림은 풍량은 다르지만 2012년 문제의 개념도 입니다.

    즉 2017년도 문제는 일단 환기덕트로 전체 환기량이 나온 후 배기송풍기가

    외기량 만큼 배기를 하는 것이고,

    2012년도 문제는 외기량 만큼 실내의 화장실 배기휀 등에서 먼저 빠져나가고

    나머지만 환기덕트로 환기되는 개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