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 06 25 1번 과 2012 04 22 9번 문제 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2017년 문제에서는 Tab 를 구하는데 있어 환기량이 아닌 급기량 5000 x 27.43 + 3000 x 25.69 / 8000 으로 해주었는데
- 2012년 문제에서는 환기량인 2500 x 26.57 + 1500 x 23.68 / 4000 으로 해주었습니다. 둘사이의 차이가 무엇인지요?
0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렸듯이
2017년 참고에서 위에 그림이 2017년 문제의 개념도 이고,
아래 그림은 풍량은 다르지만 2012년 문제의 개념도 입니다.
즉 2017년도 문제는 일단 환기덕트로 전체 환기량이 나온 후 배기송풍기가
외기량 만큼 배기를 하는 것이고,
2012년도 문제는 외기량 만큼 실내의 화장실 배기휀 등에서 먼저 빠져나가고
나머지만 환기덕트로 환기되는 개념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