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07.10.07 3번의 2) 증기코일의 출구온도 & 2008.09.28 3번의 2) 코일출구 공기온도 질의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07.10.07 3번의 '2) 증기코일의 출구온도' 와 2008.09.28 3번의 '2) 코일출구 공기온도' 질의

 

같은 증기코일 순환 시스템 같은데, 

2007.10.07 3번의 '2) 증기코일의 출구온도'구할때는 '혼합온도'를 더해주고, 

2008.09.28 3번의 '2) 코일출구 공기온도' 구할때는 '실내온도'를 더하는데, 개념이해가 어려워 질의 드립니다. 

1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무엇이 주어졌느냐에 따라서  혼합온도에서 부터 구할 수도 있고 실내온도에서 부터

    구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풀이의 그림을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2007년도 문제는 코일의 열량(난방용량)이 주어졌기 때문에  혼합온도에서 부터 구할 수 밖에 없고,

    2008년도 문제는 실내현열량(난방부하)가 주어졌으므로 실내온도에서 부터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 답변 감사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