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기 강사님 질문이 있습니다. (공조냉동)

 

 

  • 과정명: 공조냉동 기계기사 실기 단과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안녕하십니까. 열심히 수강을 듣는 유지훈 이라고 합니다.

항상 양질의 강의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아니고 유리창 부하시

관류부하에 대한 질문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어떤문제는 관류부하시에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할때도 있는데

분명히 강의에서는 유리창 관류부하는 적용이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가야할지 확실히 잡아주시면 그대로 믿고 따르겠습니다.

유리창 관류부하는 1.(외기-내기)로 한다. / 2.상당외기온도차를 따른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부족한 저의 강의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리창은 두께가 얇기 때문에  열이 유리에 축열되는 량이 아주 미미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관류부하를 계산할 때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가끔 시험문제에서  유리에 대한 상당외기온도차가 주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유리에 대하여도 상당외기온도차가 주어졌기 때문에 적용하셔야 합니다.

    비록 미미하지만 출제자가 적용하라고 주어진 것이기 때문에 적용해야 합니다.

    정리하면

    원칙은 유리에는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지만,

    문제에서 유리에 대한 상당외기온도차가 주어지면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