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년도 7월 5번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해당문제 계산시 기통비 2/1 저/고로 적용한 이유가 저단측 비체적이 더 크기 때문인거 같은데

p-h선도 상에서 저단측이 비체적이 더 클 수 있게 표시자체를 못하지 않나요? 문제자체의 오류가 아닌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주어진 문제에서 조건이 고단측의 비체적이 더 크게 주어졌을 경우

기통비 고/저 = 2/1 이렇게 적용하는게 맞는지요.

항상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내용중에

    p-h선도 상에서 저단측이 비체적이 더 클 수 있게 표시자체를 못하지 않나요?  라고 하셨는데

    선도를 확인해 보시면  몰리엘 선도에서 아래로 갈수록 비체적이 큽니다.

    교재 21p 몰리엘 선도를 직접 확인해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