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도 4월 27일 4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lmj2859 2020년 05월 18일 16:53 공유 응축부하 구할 때 응축부하=냉동능력+압축기의 소요 축동력으로 구하면 안될까요? 압축기 일량 구할 때 실제 소요동력으로 구해주니 냉동능력과 더해주면 실제 응축부하 나올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19일 01:2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응축부하를 구하면 기계효율 만큼 응축부하가 커집니다. 응축부하 = 냉동능력 + 압축기 소요 축동력 대신 응축부하 = 냉동능력 + 압축효율만 적용된 실제압축소요동력 입니다. 즉, 압축기 실제압축일량 계산시 기계효율은 적용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응축부하를 구하면 기계효율 만큼 응축부하가 커집니다.
응축부하 = 냉동능력 + 압축기 소요 축동력 대신
응축부하 = 냉동능력 + 압축효율만 적용된 실제압축소요동력 입니다.
즉, 압축기 실제압축일량 계산시 기계효율은 적용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