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도 4월 27일 4번 문제 질문 있습니다.

응축부하 구할 때 응축부하=냉동능력+압축기의 소요 축동력으로 구하면 안될까요?

압축기 일량 구할 때 실제 소요동력으로 구해주니 냉동능력과 더해주면 실제 응축부하 나올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응축부하를 구하면 기계효율 만큼 응축부하가 커집니다. 

    응축부하 = 냉동능력 + 압축기 소요 축동력   대신

    응축부하 = 냉동능력 + 압축효율만 적용된 실제압축소요동력   입니다.

    즉,  압축기 실제압축일량 계산시 기계효율은 적용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