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실기 14년도 1회 3번문제 질문있습니다.

첫번째로 직관덕트 손실을 구하실때 (4+12+4*3)*0.1을 하셨는데

제 생각으로는 b-d, e-f,e-g,h-i,h-j 길이를 다 고려해서 (4+12+4*9)*0.1을 해야하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제 생각이 틀린이유가 궁금합니다. 

(직관덕트를 구할때는 가장긴 덕트길이만 구하시는건지...)

 

두번째로 곡관덕트구하는 식에서 마찰손실에 0.1를 곱해주셨는데 조건에서는 직관덕트내의 마찰손실저항값만 있고 곡관덕트내에 마찰손실조건을 찾아볼수 없는데 어느조건을 보시고 곱해주셨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대로  직관덕트 또는 직관 강관에서 마찰저항을 구할때는 가장긴 길이만

        구하면 됩니다.  가장 긴 덕트에서 자항손실을 구하면  그 손실압력으로 그보다 짧은 덕트에도

        바람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곡관덕트의 마찰 저항구할 때 곡관을  직관덕트 상당길이로 환산하여 구하기 때문에

       직관덕트 마찰저항 손실 값 0.1을 곱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