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5년 3회차 2번

 

 

  • 과정명: 냉동공조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강사님 2번 문제에서 Q 대신 G로 구하는건 안돼는건가요?

L 를 kg으로 두고 G로 계산해도 되는건가요?

 

2번에서 K구할때 온도차는 언제 LMTD로 쓰는건가요?

어느 상황에서 LMTD고 산술평균이고 그냥 빼주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15년도 3회차 6번에서  유리를 통한 부하를 구할때 온도를 왜 곱하지 않는건가요?

 

 

15년도 1회차 2번 문제에서 내벽의 부하는 왜 구하지않는건가요?

실내에서의 부하에서 구해주는 줄 알았는데 내벽은 안구해주더라구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물의 비중량은 1kg/L 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100L 가 주어지면 100kg으로 대입해도 되지만

    비중량이 1kg/L 이 아닌 다른 유체의 경우(예를 들어 브라인) 는  G = γQ로 환산하시면 됩니다.

    2. 문제에서 산술평균온도차로 구하라고 할 때만 산술평균온도차로 계산하시고

    아무 언급이 없는경우에는 대수평균온도차로 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대수평균온도차가 더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3. 질문에 "그냥 빼주는 건지"라고 하신부분은 어떤 질문이신지 구체적으로 질문을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4.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인접실(공조)"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인접실도 공조를

    한다는 것이므로 인접실과 열교환이 없기 때문에 내벽을 통한 부하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3. 그냥 빼주는 것은 외부 내부 온도차라던가, 유체의 입구 출구 온도차라 던가

     

    어떤부분은 응축온도?에서 유체의 평균값을빼주거나, 아니면 그냥 유체 입출구 온도차를 빼주거나

     

    KA△T와 GC△T에서 산술평균온도차나 대수평균온도차는 KA△T이 식에서만 사용되는건가요?

    0
  • 답변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예를 들어서 질문을 별도로 다시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몇 ℃ 와  몇 ℃의 차를 가정하셔서 질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댓글 형식이 아닌 새로운 질문으로 올려주셔야 제기 잊어버리지 않고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