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4일 문제 5
-
과정명: 공조냉동 실기
-
강사명: 임재기
해설에서 고압가스 제상에서 제상가스가 제1증발기 출구 쪽에서 증발기 입구쪽으로 제상을 하여 응축 액화된 액매를
바이패스밸브를 거쳐 제2증발기로 간 후 제상이 끝나면 정상운전을 실시한다고 나와있는데요
그러면 제2증발기로 가게된 응축 액화된 냉매는 바로 압축기로 가게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압축기로 바로 가게 된다면 액냉매여서 액압축을 일으키게 되는것 아닌가요?)
만약 응축액화된 냉매가 바로 압축기로 가는게 아니라면 어디로 어떻게 이동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응축기에서 이동한 냉매가 제1증발기를 역으로 순환하여 제2증발기를 순행으로 이동하여)
0
댓글
답변드립니다.
제1증발기가 제상을 하는 동안 제2증발기는 제1증발기에서 제상으로 액화된 냉매를 받아서
증발시켜 냉매증기로 압축기에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압축기 입장에서는 냉매증기를 흡입하므로 정상운전과 같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