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회차 7번 질문있습니다!

2016년 1회 7번 (3)에서 냉각수량을 구할 때

열량이 같은 것은 생각해내서 이렇게 풀었는데

교재는 엔탈피를 찾아서 구했더라구요! 제가 푼 방법으로 하면 왜 옳은 답이 나오지 않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교재 풀이의  공기선도를 보시면 공기가 4에서 5로 냉각될때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합니다.

    따라서 공기의 냉각열량을 온도만으로 계산하면  현열량만 계산이 됩니다.

    반면 냉각수는 잠열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온도만으로 구해도 됩니다.

    즉 냉각수는 온도만 변화하므로 현열량 = 전열량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기의 전열량을 구하려면 엔탈피차로 구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