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3년 4월 문제 4번

안녕하세요 강사님

실기 2003년 4월 27일 회차 4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3)번 응축부하 구할 때 Qc=Qe+AW=10*3320+13.05*860 이렇게 구하지 않고

왜 h2’를 따로 구하여 푸는지 궁금합니다.

Qe도 실제 냉동능력이고 AW도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을 이미 적용한 실제 압축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끼리 더했으니 응축부하도 실제 응축부하가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구한 압축기 소요 축동력은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것이며

    응축부하에 들어가야 하는 AW는 압축효율만 적용된 실제압축기 열량이기 때문에

    압축기 소요 축동력으로 응축부하를 구하면 기계효율만큼 많아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