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3년 4월 문제 4번
안녕하세요 강사님
실기 2003년 4월 27일 회차 4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3)번 응축부하 구할 때 Qc=Qe+AW=10*3320+13.05*860 이렇게 구하지 않고
왜 h2’를 따로 구하여 푸는지 궁금합니다.
Qe도 실제 냉동능력이고 AW도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을 이미 적용한 실제 압축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끼리 더했으니 응축부하도 실제 응축부하가 아닌가요?
0
안녕하세요 강사님
실기 2003년 4월 27일 회차 4번에 질문이 있습니다
(3)번 응축부하 구할 때 Qc=Qe+AW=10*3320+13.05*860 이렇게 구하지 않고
왜 h2’를 따로 구하여 푸는지 궁금합니다.
Qe도 실제 냉동능력이고 AW도 기계효율과 압축효율을 이미 적용한 실제 압축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끼리 더했으니 응축부하도 실제 응축부하가 아닌가요?
댓글
답변드립니다.
이 문제에서 구한 압축기 소요 축동력은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이 적용된 것이며
응축부하에 들어가야 하는 AW는 압축효율만 적용된 실제압축기 열량이기 때문에
압축기 소요 축동력으로 응축부하를 구하면 기계효율만큼 많아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