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실기

 

 

  • 과정명: 냉동공조 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15년도 1회차 2번 문제에서 내벽의 부하는 왜 구하지않는건가요?

실내에서의 부하에서 구해주는 줄 알았는데 내벽은 안구해주더라구요.

 

15년도 3회차 2번에서 K구할때 온도차는 언제 LMTD로 쓰는건가요?

어느 상황에서 LMTD고 산술평균이고 그냥 빼주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15년도 3회차 6번에서  유리를 통한 부하를 구할때 온도를 왜 곱하지 않는건가요?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질문중에 내벽관련 질문과 LMTD 질문은 앞의 질문에서 답변드렸습니다.

    2.유리를 통하 부하 계산법 중에서 관류에 의한 열량 계산은  온도차로 구하는 방법과

    단위면적당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 으로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는 단위면적당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이 주어져서 그래로 구한 것입니다.

    교재 이론 부분 60~61p를 공부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