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부하 질문입니다.

 

 

  • 과정명: 임재기
  • 강사명: 공조냉동 실기

안녕하세요

예를 들어 설계 시

조명(형광등) : 20W/m2 이라면

형광등 조명부하(kcal/h) : 1 X 20 X 면적이 될것입니다. 여기에서 계수 1는 0.86X1.2(형광등 안정기 발열량)

그럼 형광등 조명부하(W)를 구하라고 한다면 : 1.2(형광등 안정기 발열량) X 20W/m2 X 면적으로 구하고

                        kW로 구하게 된다면 위의 답에서 1000을 나누어 주면 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W로 구할시에는 형광등 안정기 발열량을 제외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W로 구하라고 하면 공식의 앞에 있는 1은 필요 없습니다.

    형광등의 전력이 W로 주어지므로  총 W = 1m2당 W x 면적    이 되는 것입니다.

    만약 kW로 구하여야 한다면  단위환산을 위해 1000으로 나누어 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강사님 형광등 안정기 발열량 계수 1.2를 무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0
  • 답변드립니다.

    먼저 사과드립니다. 답변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형광등의 경우 안정기의 발열량을 20% 더해 주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총 W수에 1.2를 곱하여  조명부하를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시한번 답변에 오류가 있음을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