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관류열량, 일사량 질문있습니다. idptoo123 2020년 05월 20일 12:0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유리창의 관류열량과 일사량을 더하면 유리창을 통해 나온 손실열량이라고 배웠습니다. 방위계수가 있을 시, 관류열량에서 방위계수를 곱하는 것을 알았는데, 일사량에도 방위계수를 곱하나요? 아님 관류열량에서만 곱하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0일 23:58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말씀 드렸습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름철 냉방부하인 일사량이나 관류열량 계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말씀 드렸습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름철 냉방부하인 일사량이나 관류열량 계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