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관류열량, 일사량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유리창의 관류열량과 일사량을 더하면 유리창을 통해 나온 손실열량이라고 배웠습니다.

방위계수가 있을 시, 관류열량에서 방위계수를 곱하는 것을 알았는데, 일사량에도 방위계수를 곱하나요?

아님 관류열량에서만 곱하면 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여러번 말씀 드렸습니다.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여름철 냉방부하인  일사량이나 관류열량 계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