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4월 15일 시험 8번문제

(1) 문제에서 냉방풍량을 구하라 하는데 Q값을 구하잖아요. (m^3/h)

 

근데 G값으로 구하면 안되나요? (kg/h)

 

G도 냉방풍량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G(kg/h)도 냉방풍량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공기(기체)의 경우는 풍량을 Q (m^3/h)로 표현합니다.

    궂이 일반적이지 않은 단위를 사용하여 채점관으로 하여금 고민하에 하실 필요가 있나요.

    그리고 문제에서 외기량의 단위가 (m^3/h) 로 주어졌는데 냉방풍량의 단위를  (kg/h)로

    표현할 필요가 있나요.  

    정리합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외기 취입량의 단위가 (m^3/h) 이고 일반적으로 기체의 풍량은 Q (m^3/h)로 표현

    하므로 풍량은 Q (m^3/h)로 표현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참고로 액체(물,브라인,냉매)의 경우는 유량을 표현할 때 (kg/h) 또는 (L/min) 로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