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22일 문제 7번, 8번 질문있습니다.

문제8번

전열면적 구할 때 공기의 풍량 주어졌고 통과 공기 풍속 주어졌으니 전열면적=풍량[kg/h]/(비중량*풍속)로 전면적 구하면 안되나요?

문제7번

2대 사용하니까 코일의 유효길이도 2배여야 하지 않나요?

유효길이가 냉수코일 한열당 길이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1. 전열면적은 전면면적(정면면적)이 아닙니다.

    공기가 통과하면서 접촉하는 냉각기의 전체 표면적이 전열면적입니다.

    2. 코일의 유효길이는 1대의 유효길이를 의미하며 질문하신대로 한 열의 길이입니다.

    그러므로 문제의 그림에서 1400mm 가 유효길이 입니다.

    일반적으로 코일이 2대인 경우  풀이의 그림 같은 코일을 위,아래로 배치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