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6월 29일 시행 문제 3의 (2) 냉각열량 관련 질문 jaewani1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5월 21일 16:31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제목의 문제에서 냉각열량을 구할때 엔탈피 차를 이용하셨는데 비열*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한 것과 값이 상이한 것 같습니다. h3-h4와 Cp(t3-t4) 각각의 값이 꽤 차이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5월 22일 01:26 교수님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냉각과정은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과정이므로 온도차로만 구하면 안됩니다. 냉각과정에서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과정의 냉각열량은 전열량 이므로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냉각과정은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과정이므로 온도차로만 구하면 안됩니다.
냉각과정에서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과정의 냉각열량은 전열량 이므로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