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6월 29일 시행 문제 3의 (2) 냉각열량 관련 질문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제목의 문제에서 냉각열량을 구할때 엔탈피 차를 이용하셨는데 비열*온도차를 이용하여 구한 것과 값이 상이한 것 같습니다.

h3-h4와 Cp(t3-t4) 각각의 값이 꽤 차이나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냉각과정은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과정이므로 온도차로만 구하면 안됩니다.

    냉각과정에서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과정의 냉각열량은 전열량 이므로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